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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학년도 2학기 정부보증학자금 추가 대출 신청 안내

등록일 2006-07-3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618
2006-2학기 정부보증 학자금 추가대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자는 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 니다. (첨부파일 반드시 숙지요망-추가대출은 정규대출과 일정만 별도로 진행될 뿐 업무처리기준은 정규대출과 동일하게 진행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람) ※첨부파일 내용 중 ◈표시와 함께 청색글씨로 기재된 내용은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대학원의 부연설명이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 ■ 2006-2 정부보증학자금 대출 추가신청 관련(중요) ★정부보증학자금 추가대출 신청기간 중 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재학생들은 재학생 등록기간 중 록금 납부연기를 신청하였다가 추후 선발여부를 확인 후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 (반드시 학자금 대출로 대출을 실행하여야 함-선등록후대출 불가) - 재학생 등록기간 : 2006.8.16(수) - 8.22(화) - 학자금 추가대출 신청기간 : 2006.8.7(월) - 8.18(금) - 학자금 추가대출 대상자 선발 확정 통보 : 2006.9.1(금) -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을 통한 최대 연기기한 : 2006.9.22(금) - 추가대출실행(은행 약정체결) : 2006.9.1(금)~9.22(금) 대구/농협/국민/신한은행 전국 지점 ★신입생 중 서류 미제출자 및 빈번한 연체자는(‘06.1.1이후 3개월 이상, 1개월 이상 3회 연체한 자) 보증제한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■인터넷 신청 전 공인인증서 발급 우리대학교 등록금 수납은행(농협/대구/국민/신한은행)의 공인인증서 발급 → 본인명의 통장, 도장,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방문 ■신청방법: 정부학자금포탈사이트 (http://www.studentloan.go.kr)에서 본인 신청. ■신청절차 -온라인신청(''''06.8.7 ~ 8.18) → 정부학자금 포탈사이트 -서류제출(‘06.8.7 ~ 8.21) → 일반대학원 행정실(성산홀 12층) -서류 및 신용심사(''''06.8.8 ~ 8.21) → 대학 및 신용기금 업무처리 -대상자 선발(''''06.9.1) → 학생이 포털사이트 <신청결과확인>에서 결과 확인 -은행대출신청 : 2006.9.1(금)~9.22(금) 대구/농협/국민/신한은행 전국 지점 ■대출 자격요건 -2006학년도 2학기 등록대상자 (재학생/복학예정자/신입생/재입학생) -직전 학기 성적 70/100 이상인 자 (신입생은 제외) -최소의 신용심사 요건을 갖추고 현재 연체중이 아닌 자 -195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■대출금리 : 연6.84% (인터넷/창구대출 동일금리 적용) ■대출지원 범위 : 등록금 + 생활비 + 보증료 -등록금은 등록금납부고지서에 명시된 금액 내에서 지원 -생활비는 가구소득을 기준으로 소득분위 1~5분위까지 대출 가능(100만원 대출가능) -학자금 대출신청 포탈사이트상‘대출범위 알아보기’를 통해 등록금, 생활비의 대출 자격여부 확인 가능 ■이공계무이자/저리대출 선발 -일반대출을 신청한 학생 중 저소득층(기초생활수급권자/의료급여수급권자/소득3분위 이내에 속한 자) 신청자 대하여 기금에서 대상자를 선정, 정부가 거치기간 중에만 이자를 전액 혹은 일부 부담 → 학생이 무이자/저리를 선택하는 것이 아님 ※ 이공계는 거치기간 중 이자를 부담하지 않으며(무이자), 비이공계 학생의 경우 거치기간 중 2% 이자 부담(저리) → 상환기간에는 기존 대출금리 적용 -이공계 대상학과(무이자) : 일반대학원 이공계열학과, 재활과학대학원 전학과, 산업정보대학원 전학과 -저리 대상학과(2%) : 이공계 대상학과를 제외한 나머지 학과 ■대출관련 증빙서류 제출 : 포털사이트의「제출서류 보러가기」,「온라인신청확인서 : 제출서류안내」 에서 확인 가능 -인터넷신청서 출력물(로그인 후 학자금 대출 포털사이트 왼쪽“신청확인서 출력”을 클릭) 1부. → 신청서 하단의 신청인 란에 반드시 본인 날인 후 제출 -주민등록등본(최근 1개월이내 발급분) -기타 ※ 호적등본 : 주민등록등본 상 부모(기혼자의 경우 배우자)가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제출 ※ 학자금대출 기이용자 중 기신청시 입력한 자료와 변동이 있는 경우(가족관계 등) 변경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제출 → 기 입력자료와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“학자금대출신청확인서”만 제출 다. 제출처 : 일반대학원 행정실 (성산홀 12층) ■유의사항 가. 학자금대출을 받아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이 해당학기 중 교내‧외 장학금 수령 시 장학금액만큼 대출은행에 조기상환해야함 나. 학자금대출을 받아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이 해당학기 중 학적변동(자퇴 등)으로 인해 등록금반환 사유가 발생한 경우, 반환되는 등록금은 학교에서 취급은행으로 직접 입금하여 조기상환 처리 다. 대출실행자는 상환이 끝날 때까지 주소지나 전화번호(자택 및 이동전화), 이메일 주소 변동, 군입대, 취업 등의 신상변동사항을 포탈사이트에서 직접 수정 ※ 향후 미신고사항이 확인될 경우, 학자금대출 이용기회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라. 학자금대출 연체나 체무불이행자는 학자금대출 취급제한, 금융거래제한은 물론이고 향후 취업 시 제한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람. ■기타사항 가. 학과명 선택시 유의사항 ※ 일반대학원 외 각 대학원의 학생들은 학과명 선택시“학과명(특수)(석사3년)”을 선택하여 입력 *예시) 일반대학원의 재활과학과 석사과정 학생인 경우 → 재활과학과(석사2년)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 학생인 경우 → 사회복지학과(특수)(석사3년) 디자인대학원 생활예술디자인학과 석사과정 학생인 경우 → 생활예술디자인학과(특수)(석사3년)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시각장애교육전공 학생인 경우 → 특수교육학과(특수)(석사3년)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학생인의 경우 → 교육학과(특수)(석사3년) * 학과명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단과대학란에 각 대학원명이 자동표시 됩니다. * 반드시 학과명을 입력하여야 합니다(전공명이 아님). 나. 2006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자는 대출신청기간 중 포털사이트에서 신입생으로 신청 → 합격 시 선등록 → 대출실행기간 중 기등록자 대출로 환급받음(기등록자는 본인계좌로 대출금 입금) 다. 재학생의 경우 기등록자 대출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본 대학 등록금 수납기간 중 대출을 실행 하시기 바랍니다.(선등록 후대출 불가) 라. 신청시 가족관계는 주민등록등본 기준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 ■문의처 - 정부보증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(http://www.studentloan.go.kr) - 학자금신용보증기금 콜센터 (☏1588-8114) - 일반대학원행정실 (☏053-850-5034)